PyeongChang Tourist Information
 

웰컴투 동막골 - 미탄면

웰컴투 동막골 - 미탄면 Share

주소

강원 평창군 미탄면 동막골길 122 (율치리)

관광자원유형

드라마촬영지

소개

 동막골 스토리
  영화 “웰컴투동막골”은 한국전쟁에 참가하던 중 동막골에 느닷없이 추락한 연합군 병사 스미스(스티브 태슐러)와 낙오한 인민군 이수화(정재영)일행, 자군 병력에서 이탈해 길을 잃은 국군 표현철(신하균)일행이 공교롭게 동막골에서 마주치며 시작된다. 결코 섞일 수 없는 그들이 한곳에 모이게 되면서 평화롭던 동막골엔 팽팽한 긴장감이 감돈다. 전쟁조차 몰랐던 첩첩산중 강원도 산골마을, 동막골.. 그곳에 모인 남한군, 북한군, 미군 일행은 서로를 경계하지만, 수류탄도 무서워하지 않는 여일(강혜정)과 ‘손들어’도 모르는 순박하고 천진한 동막골 주민들에게 점점 동화되어 간다. 초긴장 상태이던 처음과는 달리 그들은 밭도 갈고 멧돼지도 잡고 풀썰매도 타면서 점점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한편이 되어간다. 그러나 전쟁 속 평화도 잠시 전쟁의 긴장은 동막골까지 덮치고 만다.


  세트장 이모저모
  동막골을 방문한 사람들을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마을 중앙에 우뚝 선 커다란 정자나무이다. 정자나무를 중심으로 마을 주변에는 조그마한 냇가와 섭다리가 있고 그 옆으로 나무그네, 우물 및 빨래터와 대장간, 화장실 등이 아기자기하게 위치해 있다. 위쪽에는 연합군이 추락했던 비행기모형이 눈에 띄고, 평상이 펼쳐진 마을촌장집과 인민군, 국군이 자던 자그마한 방도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게다가 이 모든 것들이 아무 것도 없던 산을 깎아 길을 내고, 나무를 심고, 조그마한 냇가도 만들며 완성한 인공마을이란 사실은 방문한 이들을 더욱 감탄하게 한다. 또한 무료로 구경할 수 있어 부담없이 마을에 들려 영화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는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Map

이용안내

교통정보

대중교통정보

자가교통정보

영화 “웰컴투동막골”의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진 세트장은 미탄면 율치리에 위치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장평IC에서 내려 평창방면으로 가다가 미탄으로 빠져 나오면 율치삼거리라는 곳이 나온다. 거기에서 영월방면으로 2km정도로 지나 우회전하면 비포장길이 나오는데 그 길을 따라 다시 2km를 더 들어가면 세트장 입구에 도착하게 된다. 세트장 입구에 도착하면 우선 한쪽에는 산에서 내려오는 시원하고 깨끗한 물이 사람들을 맞이한다. 물 한 모금에 더위를 식힌 다음, 차도 다닐 수 없는 외길을 다시 150m정도 올라가면 비로소 세트장과 만날 수 있다.

영상

주변관광지

image thumbnail

돈너미 카르스트

2813 0

image thumbnail

웰컴투동막골마을

3385 0

image thumbnail

수하계곡

2698 1

주변음식점

image thumbnail

놀다가게

1860 0

image thumbnail

현이내식당

1535 0

image thumbnail

평창우리한우전문점식당

1596 0

image thumbnail

처갓집양념치킨 미탄점

1764 0

image thumbnail

금파정

1772 0

image thumbnail

은성닭갈비

1766 0

주변숙박업소

image thumbnail

금광장여관

1974 0

Site&Language

Social Media